경동나비엔 보일러 에러코드의 점검불이 깜박이는 걸 보면 당황스러우실 겁니다. 이런 경우, 자가 점검을 통해 조치를 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고 그럼에도 계속 해결이 되지 않으면 AS 서비스센터에 접수해야 합니다. 급히 해결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아래에 AS 서비스센터 링크를 남겨드릴테니 신속히 문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경동나비엔 보일러 에러코드 종류 및 원인
에러코드 종류 | 현상 | 원인 및 해결방법 |
03, E3, E003 | 점화(연소)가 되지않아 발생되는 불착화 현상 | 댁내에 가스 공급이 되지 않는 경우 점화(연소)관련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10, E110 | 연통에 급/배기 상태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연통막힘 및 찌그러짐 등 폐쇄조건 역풍(연통으로 맞바람이 치는 경우)으로 인한 경우 동절기 응축수(물) 호스가 동결(얼음)된 경우(*콘덴싱 가스보일러만 해당) *보일러 연통이 찌그러져 있거나 막힘 상태가 있는지 확인, 겨울 한파에는 연통에 고드름이 맺혀 있는지 확인 |
16, E016 | 과열이 감지된 경우 발생 | 난방 분배기 밸브가 모두 잠겨있는 경우 난방 배관 막힘 및 난방수(물) 오염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49, E049 | 난방수(물)가 순환되지 않는 경우 | 난방 분배기 밸브가 모두 잠긴 경우, 난방 배관 막힘 및 난방수(물) 오염이 생긴 경우, 동절기에 난방 배관이 동결된 경우,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29, E255 | 삼방밸브(사용자 목적에 따라 난방 및 온수에 열원을 공급하는 부품)에 이상이 감지되어 나타나는 현상 | 댁내에 난방 분배기 밸브가 모두 잠겨있는 경우,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02 (밀폐식) | 보일러 내부에 물이 부족하여 발생되는 저수위 현상 | 동절기 직수(냉수)배관 동결(얼음)로 인한 물공급 안되는 경우, 단수가 된 경우,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냉수)배관에 밸브가 잠긴 경우, 수동 물보충 제품의 경우 물이 부족한 경우 (*수동 물보충이 필요 한 경우 1) KDB-101~351GOM, GOM plus, GOM ACE, GOM ACE II 2) ACEIII-10~35LS, NSN-25LS 자동 물보충 제품의 경우 부품이 이상인 경우 |
28 | 물이 부족한 상태에서 5분 이내 물 보충이 안되거나 보일러 본체나 배관에서 누수로 인해 잦은 물 보충이 되는 경우 발생 | 동절기 직수(냉수)배관 동결(얼음)로 인해 물공급이 안되는 경우, 단수가 된 경우,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냉수) 배관에 밸브가 잠긴 경우, 보일러 본체 또는 난방 배관에서 누수가 되는 경우 |
E228 | 보일러 본체나 배관에서 누수가 감지되는 경우 발생 | 난방 배관에서 누수가 되는 경우 보일러 본체에서 누수가 되는 경우 |
15, E515 | 콘트롤러에 이상이 감지되어 발생되는 현상 | 보일러에 공급되는 전압이 불안정한 경우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보일러 전원을 뽑았다가 재연결 후 정상 작동이 되는지 확인 |
09, E109 | 연소에 필요한 공기와 배기 가스를 배출하는 송풍기 부품에 이상이 발생되는 현상 |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 |
12, E012 | 연소증 실화(정상적인 연소가 되지 않는)로 인해 발생되는 현상 | 보일러 연소에 필요한 가스량이 부족하거나 가스 압력이 낮은 경우, 부품에 이상이 있는 경우 * 가스공급 상태 확인, 보일러 본체에 연결된 전원을 뽑았다가 재연결후 정상작동 되는지 확인 |
08, E407 | 온수(물) 온도를 감지하는 온도 센서에 이상 발생 |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 |
02 (개방식) | 보일러 내부에 물이 부족하여 발생되는 저수위 현상 | 동절기 직수(냉수)배관 동결(얼음)로 인한 물 공급이 안되는 경우, 단수가 된 경우,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냉수)배관에 직수 밸브가 잠긴 경우, 물 보충 관련 부품이 이상인 경우 * 싱크대 또는 욕실에서 찬물과 온수 모두 물이 나오는지 확인, 찬물과 온수쪽 물이 모두 안나오면 단수가 되었는지 확인, 단수가 된 경우 단수가 풀리면 물 보충은 자동으로 된다. 동절기가 아닌 경우 찬물은 나오나 온수쪽만 물이 전혀 안나오는 경우 보일러 본체 하단 4개의 배관 중 보일러 정면을 기준으로 오른쪽 첫번째 배관이 직수(냉수)이며, 직수 밸브가 열려 있어야 한다. |
07, E407 | 온수(물) 온도를 감지하는 온도 센서에 이상이 발생되는 현상 |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 |
01, E001 | 보일러에 과열이 감지된 경우 | 난방 분배기 밸브가 모두 잠겨있는 경우, 난방 배관막힘 및 난방수 (물) 오염,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17, E517 | 보일러 내부 콘트롤러에 이상이 감지되어 나타나는 현상 |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 |
51, E351 | 물이 부족한 상태에서 5분이내 물 보충이 안되는 경우 | 동절기 직수(냉수)배관 동결(얼음)로 인해 물 공급이 안되는 경우, 단수가 된 경우,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냉수)배관에 밸브가 잠긴 경우, 보일러 본체 또는 난방배관에서 누수가 되는 경우 |
92, E092 | 보일러 본체 콘트롤러와 실내온도 조절기 사이 통신 이상이 감지된 경우 |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 |
27, E127 | 공기 감시장치(풍압센서)에 이상이 감지되어 나타나는 현상 |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 |
04, E004 | 의사화염(화염감지에 이상 감지)이 감지되어 나타나는 현상 |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 |
50, E250 | 보일러 내부 난방수가 0도 이하로 감지된 경우 | 동절기 난방 배관이 동결(얼음)된 경우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11, E311 | 팽창탱크(물탱크)에 수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감지 된 경우 | 수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물 및 스케일이 흡착된 경우,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94, E094 | 실내 온도 조절기에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감지된 경우 |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 |
05, 06, E205 | 난방수(물) 온도를 감지하는 온도 센서에 이상 발생 |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 |
13, E213 | 난방에 필요한 물 흐름을 감지하는 센서(난방흐름스위치)에 이상 감지 |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 |
14, E014 | 가스누설 감지기가 작동된 경우 | 연통과 가까운 곳에 창문이 열려 실내로 배기가스가 유입되는 경우, 연통 빠짐 또는 접속구 이탈, 보일러에 연결되는 가스공급관 체결부 가스 누설, 부품 이상이 발생한 경우 보일러 연통과 가까운 쪽에 창문이 열려 있는지 확인-창문이 열린 경우 외부 바람의 영향에 의해 실내로 배기 가스가 유입될수 있으므로 안전을 위해 창문을 닫고 보일러 사용할 것 보일러와 연결된 연통이 빠졌거나 접속구가 이탈되어 있는지 확인-연통이 빠지거나 접속구가 이탈된 경우 안전을 위해 보일러 사용을 중지하고 보일러 설치업체를 통해 조치 받을 것 |
46, E046 | 보일러 내부 열교환기에서 과열이 감지된 경우 |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 |
30, E030 | 배기가스 온도가 높게 감지되어 나타나는 현상 |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 |
21, 22, E421 | 직수(찬물) 온도를 감지하는 온도 센서에 이상이 감지된 경우 |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 |
E302 | 보일러 내부에 물이 부족하여 발생되는 저수위 현상 |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 |
18, 19, E218 | 난방수(물) 온도를 감지하는 온도 센서에 이상이 감지된 경우 |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 |
57, E157 | 공기 감시장치(풍압센서)와 송풍기를 연결하는 호스에 이상 발생 |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 |
56, E056 | 연소에 필요한 가스공급 장치에 이상 발생 |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 |
47, E047 | 배기가스 온도를 감지하는 온도 센서에 이상 발생 |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 |
31 | 가스 공급 압력에 이상이 감지된 경우 | 댁내에 가스 공급이 부족한 경우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보일러 전원을 뽑았다가 재연결하여 보일러가 정상작동 되는지 확인 |
26, E026 | 보일러 버너에 이상이 감지된 경우 |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 |
25, E325 | 난방배관순환에 이상이 감지된 경우 | 난방 분배기 밸브가 모두 잠겨있는 경우 난방배관막힘 및 난방수(물) 오염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난방 분배기 밸브가 정상적으로 열려 있는지 확인할 것 |
24, E324 | 난방배관순환에 이상이 감지된 경우 | 난방 분배기 밸브가 모두 잠겨있는 경우 난방배관막힘 및 난방수(물) 오염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난방 분배기 밸브가 정상적으로 열려 있는지 확인할 것 |
AS 서비스센터 접수 바로가기
보일러 에러코드가 발생했을 경우, AS 서비스센터에 접수하는 방법은 전화 문의 또는 인터넷 접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화 문의하실 경우 ☎ 1588 - 1144 번호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로 경동나비엔 홈페이지에서 AS 접수를 하시면 구체적인 현상을 문의하고 조회까지 하실 수 있으니 아래를 통해 접속하시면 됩니다.
반응형